본문 바로가기
마곡 여기저기/카페

[커피] 흑당 라떼 맛집 카페 루시

by 마고커 2020. 3. 25.


마곡 카페 거리(?) 뒷편으로도 많은 카페가 숨어 있습니다. 높은 임대료를 피해 골목에도 커피 가게들이 좀 있는데요, 은근히 괜찮은 곳들이 있습니다. 카페 루시도 그런 곳 중 하나입니다.

 

카페루시 인테리어

쥔장 취향이 참 아기자기하죠? 이 분위기 생각했다가 만나시면 인지부조화 날 지 모르겠어요. 네.. 이제 아저씨 세계로 진입한 인상 좋은 남성분이 운영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ㅎ 분위기도 아늑하고 커피맛도 좋은 숨은 커피 맛집인데요. 호기심이 많아서 어디서 맛보고 맛있다 싶으면 직접 만들어 봐야 하는 성격이라네요. 그 맛 날때까지 연구해서 메뉴들이 다들 훌륭합니다. 카페루시 메뉴들이 다채로운 건 쥔장의 호기심과 부지런함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드네요.  아니면 말고..

 

카페루시 메뉴

저는 카페루시에서 요즘 핫한 흑당카페라떼를 자주 마십니다. 피곤할 때 한잔 마시면 다시 에너지 뿜뿜. 흑당은 사탕수수를 잘라 압착하고 계속 졸이면 만들어지는데, 당밀과 다른 불순물들이 포함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산지마다 독특한 맛을 내기도 한다고 해요. 이 흑당을 원심 분리기에 넣고 돌리면 당밀과 설탕이 분리되고 우리가 설탕이라고 부르는 정제당인 백설탕이 됩니다. 시중에 봉지로 파는 흑당 또는 흑설탕은 사실 앞에서 말한 비정제당과는 달라서, 백설탕에 캬라멜을 넣고 다시 볶은 것이라고 하네요. 비정제당이 더 비싸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지 않나 싶어요. 

 

 

 

 

 

카페루시에는 독특한 것이 분위기 말고도 있는데요. 바로 요 캔커피입니다. 다방면으로 유용하기 때문에 캔커피 만드는 기계를 일부러 도입했다고 하는데, 우선 흑당 라떼나 연유 라떼와 같이 위 아래로 잘 섞여야 맛있는 음료를 흔들어 먹기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페루시는 쥔장이 오토바이로 직접 배달을 하는데 아주 편리하다고 하네요. 누가 커피를 배달해 먹지 싶었는데 제가 앉아 있는 동안에도 몇 건 다녀오시더라고요. ㅎ 저는 근처에 사는 지인 분이 요 라떼를 좋아하셔서 캔커피 몇 개 사다가 선물드리곤 합니다~~ 캔 값은 더 안 받아요~ ^^

 

 

쥔장이 호기심이 많다고 했죠? 쉬는 날이면 집에서 새로운 메뉴 만들기가 취미시라고.. 퇴근 후에 다양한 마들렌과 마카롱을 준비해서 다음날 파신다고 하네요. 네.. 100% 수제 디저트입니다. 

 

카페루시의 디저트

자주 가다보니 쥔장분하고 이야기가 많아지는데 정말 성실한 분이고, 자기가 만든 음료와 다과에 대한 자부심이 있으세요. (요즘은 달고나 라떼를 밀고 계시더라구요 ㅎ) 그만큼 맛에 실망하실 일을 없을 거라고 믿으며, 강추 드립니다~~~ ☞☜

 

분위기 ★

 

가격 

가성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