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곡 여기저기/마곡 밖 여기저기

[산책] 일산호수공원, 고양가을꽃 축제

by 마고커 2022. 10. 4.


오래 교류해 온 학교 선배가 일산으로 이사온지 1년 조금 넘었다. 비교적 쉽게 갈 수 있어, 일산에 가면 호수공원 산책을 많이 하게 된다. 마침 오랜만에 고양가을꽃 축제가 열렸다.

 

https://korean.visitkorea.or.kr/detail/fes_detail.do?cotid=9057ed1f-c9e5-4fef-b564-a59711d575cd

 

광교 호수 공원이 생기기 전까지 국내 최대의 인공호수였다. 물론 소양호가 더 크지만, 그건 댐으로 막아서 만든거고, 없던 호수 만든 것 중에는 제법 규모가 큰 편이다. 처음 만들었을 때는 아파트나 더 지으라는 말이 있었지만, 짓고 나서는 그런 말 쑥 들어가고, 모든 신도시에 호수 하나는 기본으로 생긴다고.

 

 

규모가 증말 으마으마하다. 공원 한바퀴 돌려면 대략 5km 정도여서 느긋하게 걸으면 1시간반~2시간 정도 소요된다. 다만, 갈래길이 많지는 않아서 자주 걷다보면 살짝 지겨울 수도 있을 듯하다. 물론, 다른 호수공원보다는 훨씬 다양하지만.

 

그래서인지 일산호수공원에는 계절별로 행사도 많고 불꽃놀이도 자주 한다고. 10월 1일부터 9일까지는 가을꽃 행사를 한다. 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노래 공연도 많고 서커스도, 마술도 한다. 어설프지 않고 꽤 재밌게 한다.

 

 

꽃축제라 꽃 사진이 많아야 하지만, 선배랑 이야기하며 걷느라 많이 못 찍었다. 다만, 가을꽃 참 흐드러지게 많이 피었다.

 

 

가족끼리도 많이 놀러오고, 외진 곳은 역시 커플들이 독차지.

 

 

호수공원 뒷편 원마운트에서는 줌바경연대회가 열리고 있다.

 

 

산책 마무리는 원마운트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맥주 사다가 이런저런 얘기하면서 선배와 좋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주까지 하는 고양가을꽃축제, 근처 사시는 분들은 꼭 한번씩 들러보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