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곡 여기저기/맛집

[분식] 마곡역 콩고물 꽈배기

by 마고커 2021. 2. 14.


요즘 길거리에 꽈배기 집이 참 많아졌습니다. 저도 어릴적 먹던 기억 때문에 간혹 사 먹곤 하는데, 추억 때문인지 요즘 먹는 꽈배기가 옛날보다 더 맛있는 듯 합니다. 옛날에도 꽈배기는 재료가 많이 섞이지 않아 다른 빵들에 비해 천대받고는 했지요 ㅠ 최근에 많아진 이유도 특별한 장비나 재료가 필요치 않아 시작하기 쉽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3개 2천원씩 팔아서 얼마나 남을까 안타까웠지만, 50%는 수익이 된다고 합니다. 3개 세트 50개 정도 팔면 5만원 정도 남는다고 보면 될까요? 좋아하는 꽈배기 많이 사먹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마곡역의 콩고물 꽈배기는 특이하게 설탕 이외에도 콩고물을 묻혀 줍니다. 가격은 다른 가게와 마찬가지로 1개 1천원 3개 2천원의 전국 공통 가격을 따르고 있고요 ㅎ 개인적으로는 콩고물 꽈배기가 더 맛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먹어서 꽈배기를 우리 음식으로 착각하기 쉬운데, 사실 수천년된 중국음식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꽈배기가 한 종류 뿐이지만, 중국에는 모양에 따라 수백가지나 된다고 하고요. 엄밀히 말하면 중국음식이라고도 할 수 없는 것이, 중국에서도 소수민족인 회족의 마화라는 음식이 원조라고 합니다. 회족은 이슬람을 믿고 있는데, 추운 겨울에는 중동으로 갔다가 따뜻해지면 중국의 서북부 지방으로 돌아온다고 해서 회족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왠지 듣고보니 무슬림들이 먹었을 법한 스타일의 음식입니다.

 

기름에 튀긴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따뜻할 때 먹어야하겠지요? 크기가 살짝 작았지만 콩고물 묻힌 꽈배기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

 

분위기 

 

가격 

가성비 

 

 



댓글